아이폰 Wi-Fi 연결 안됨 해결 방법 총정리

아이폰 Wi-Fi 연결은 일반적으로 기기는 신뢰할 수 있는 Wi-Fi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Wi-Fi 연결 안됨 문제 해결하는 것은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아래 가이드를 따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무선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왜 Wi-Fi에 연결되지 않나요?

아이패드나 아이폰이 Wi-Fi에 연결되지 않는 가장 흔한 이유는 신호가 약하거나, 잘못된 Wi-Fi 비밀번호,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설정, 제한된 네트워크 설정 또는 두꺼운 휴대폰 케이스 때문일 수 있습니다. Wi-Fi 연결이 약하면 인터넷 속도를 높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우터에서 너무 멀리 떨어짐

라우터나 모뎀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네트워크 신호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다른 방에 있거나 무선 액세스 포인트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Wi-Fi에 전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Wi-Fi 비밀번호를 사용

네트워크에 가입할 때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한 글자라도 틀리면 아이패드나 아이폰이 Wi-Fi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Wi-Fi 네트워크 설정이 꺼짐

Wi-Fi가 꺼져 있으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전에 Wi-Fi 설정을 켜야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하도록 ‘자동 가입’ 설정도 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제 제한 또는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음

Wi-Fi가 연결되지 않으면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했을 수 있습니다. 또는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여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또는 자녀 보호 설정으로 연결 차단

iOS 기기에서 자녀 보호 설정을 수정하여 Wi-Fi 연결이 제한되지 않도록 하세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케이스로 인한 신호 문제 발생

드물지만, 일부 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케이스는 Wi-Fi 네트워크 신호를 차단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Wi-Fi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 케이스를 제거해 보세요.

네트워크 구성 요소가 손상

때때로 iOS 기기가 Wi-Fi에 연결되지 않는 이유는 라우터에 문제가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 연결을 확인하여 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문제를 배제하세요.

이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Wi-Fi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논의할 것입니다. 이러한 팁들은 안드로이드에서도 Wi-Fi 연결이 좋지 않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재시작하기

Wi-Fi 연결 문제에 대한 가장 빠르고 쉬운 해결책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재시작하는 것입니다. iOS 기기를 재시작하면 앱이 재부팅되고 아이폰을 청소하여 인터넷 연결을 방해할 수 있는 문제들, 예를 들어 손상된 네트워크 데이터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을 재시작하는 방법

  1. 아이폰의 오른쪽에 있는 켜기/끄기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왼쪽에 있는 볼륨 버튼 중 하나를 누르고 있으면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납니다.
  3. 슬라이더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기기를 끕니다.
  4. 켜기/끄기 버튼을 다시 누르고 있어서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 단계들은 홈 버튼이 없는 아이폰 X, 11, 12, 또는 13 모델 이상에서 적용됩니다. 다른 아이폰 모델을 재부팅하는 더 자세한 지침은 애플 지원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아이패드를 재시작하는 방법

  1. 아이패드 상단의 버튼을 누르고 있고, 볼륨 버튼 중 하나를 누르고 있으면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납니다.
  2. 슬라이더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기기를 끕니다.
  3.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상단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이 단계들은 홈 버튼이 없는 아이패드에 적용됩니다. 홈 버튼이 있는 아이패드를 재시작하는 방법은 애플 지원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Wi-Fi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기

Wi-Fi가 켜져 있는지 확인
Wi-Fi가 켜져 있는지 확인

먼저 Wi-Fi가 켜져 있는지 확인:

  1. 기기에서 ‘설정 > Wi-Fi’로 이동합니다.
  2. Wi-Fi 옆에 있는 토글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3. Wi-Fi 토글이 켜져 있다면, 한 번 끄고 다시 켜보세요.

아이폰 Wi-Fi 스위치를 켜고 끄면서 Wi-Fi 연결을 보여주기.

네트워크 연결 문제 확인하기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연결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견되면, 문제는 종종 Wi-Fi 네트워크 이름 아래에 ‘인터넷 연결 없음’ 경고로 나타납니다. 문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Wi-Fi 네트워크 이름을 탭하세요.

라우터 확인하기

특정 Wi-Fi 네트워크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거나 집에서 Wi-Fi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 라우터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라우터의 연결을 확인하려면 다른 기기를 사용하여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 보세요. 그 다른 기기가 온라인에 접속할 수 없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연결되지 않는 이유는 네트워크 연결(라우터)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모든 케이블이 꽂혀 있고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라우터를 몇 초 동안 꺼두었다가 다시 켜서 재시작하세요.

그래도 온라인에 접속할 수 없다면, 라우터를 리셋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확인하기

일반 Wi-Fi 연결 문제나 새로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문제는 대부분 기기 설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Wi-Fi에 연결하려고 할 때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설정입니다.

비행기 모드 끄기

비행기 모드 끄기
비행기 모드 끄기

비행기 모드를 켜면 모든 네트워크 연결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이는 Wi-Fi를 포함하여 어떤 Wi-Fi 네트워크에도 연결할 수 없게 만듭니다. 최근에 여행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전화를 조용히 해야 하는 다른 이유로 비행기 모드를 켰다면, 아직도 켜져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비행기 모드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 비행기 모드’로 이동합니다.
  2. 비행기 모드 설정 옆에 있는 스위치를 끄기 로 전환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비행기 모드가 꺼져 있고 Wi-Fi가 다시 연결됨.

비행기 모드가 이미 비활성화되어 있더라도, 켰다가 다시 끄는 것이 Wi-Fi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 방법은 iOS 인터넷 연결 속도를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i-Fi 네트워크 삭제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방법은 연결하려고 하는 Wi-Fi 네트워크를 잊는 것입니다. 네트워크에 처음으로 연결할 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그에 대한 정보를 기억합니다. 이 정보에는 특정 연결 정보가 포함됩니다. 비밀번호 보호와 같은 변경 사항이 있다면 온라인에 접속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Wi-Fi 네트워크 삭제 방법:

  1. ‘설정 > Wi-Fi’로 이동합니다.
  2. 삭제하고 싶은 네트워크 옆에 있는 정보 아이콘을 탭합니다.
  3. ‘이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위해 ‘삭제’를 탭합니다.
  4. ‘설정 > Wi-Fi’로 돌아가서 Wi-Fi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다시 연결하세요.

자녀 보호 기능 제한 설정

콘텐츠, 개인 정보 보호 및 화면 시간에 대한 설정도 인터넷 검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아이폰에서 자녀 보호 기능으로 사용되며, 자녀를 기기에서 특정 앱 및 기능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에 이러한 제어 기능을 테스트했거나 이러한 설정이 켜진 상태로 오래된 기기를 물려받았다면, 이 설정이 앱이나 웹사이트를 차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콘텐츠 및 프라이버시 제한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1. ‘설정 > 스크린 타>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으로 이동합니다.
  2. 아이폰 화면 시간 설정에서 콘텐츠 및 프라이버시 제한을 선택하는 위치를 보여줍니다.
  3. 켜짐/꺼짐 토글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모든 제한을 끄고 싶다면 스위치를 끔으로 전환합니다.

iOS에서 위치 서비스 재설정하기

유용하지만, Wi-Fi 네트워킹 위치 설정이 아이패드나 아이폰이 Wi-Fi에 연결되지 않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를 끄면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OS 기기에서 Wi-Fi 네트워킹 위치 서비스를 끄는 방법:

  1.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2. 시스템 서비스로 스크롤합니다.
  3. 네트워킹 및 무선 위치 서비스를 끄거나 켜는 토글 스위치. ‘끄기’를 탭하여 확인합니다.

iOS에서 네트워킹 및 무선을 위한 위치 끄기를 확인하는 알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여 앱과 웹사이트에 위치를 알려줍니다. 이는 길 찾기가 필요하거나 지역 정보를 원할 때 유용합니다.

iOS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하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는 방법:

  1. 기기에서 ‘설정 > 일반’로 이동합니다.
  2. 화면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아이폰/아이패드 전송 또는 재설정’을 탭합니다.
  3. ‘재설정’을 탭합니다.
  4.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탭하고, 필요한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탭하여 확인합니다.
  5. 기기가 재설정을 마치고 재시작하면 ‘설정 > Wi-Fi’로 이동하여 Wi-Fi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하세요.

기기의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면 구성된 모든 Wi-Fi 네트워크, 비밀번호, 셀룰러 설정, VPN 및 APN 설정이 지워집니다. 하지만, 손상된 Wi-Fi 설정이나 네트워크 구성을 제거하여 깨진 Wi-Fi를 다시 작동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OS 기기를 공장 초기화 재설정하기

Wi-Fi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지막 수단으로, 공장 초기 설정으로 재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연락처, 사진, 개인 정보 및 사용자 지정 설정을 모두 삭제하고 기기를 원래의 공장 초기 설정으로 되돌리는 작업을 포함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Wi-Fi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iTunes를 사용하여 컴퓨터에 파일을 백업해야 합니다.

아이폰 공장 초기화
아이폰 공장 초기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공장 초기 설정으로 재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 > 일반’로 이동합니다.
  2. 화면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아이폰/아이패드 전송 또는 재설정’을 탭합니다.
  3.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탭한 다음 ‘계속’을 탭합니다.
  4. 메세지가 나타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pple ID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내 아이폰 찾기’와 ‘활성화 잠금’을 비활성화하기 위해 ‘끄기’를 탭합니다.
  5. ‘아이폰/아이패드 지우기’를 탭합니다.

기기가 재설정되면, 새 기기로 설정하거나 백업을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원은 일반적으로 더 편리합니다. 왜냐하면 설정, 앱, 연락처 등을 모두 되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처음에 Wi-Fi에 연결하는 데 문제를 일으켰던 같은 문제를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15 하드 리셋, 강제 재부팅 방법

iOS 업데이트 확인하기

iOS 업데이트가 Wi-Fi 연결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할 수도 있지만, 애플은 iOS 기기가 Wi-Fi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시스템 업데이트에는 맬웨어를 방지하고 기기의 사이버 보안 보호를 강화하는 중요한 보안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랜섬웨어 제거나 아이폰 맬웨어 제거보다 훨씬 쉬운 방법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iOS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켜려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자동 업데이트’를 탭하여 설정을 조정하세요.

Apple에 추가 지원 요청하기

위의 해결책 중 어느 것도 iOS 기기의 Wi-Fi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하드웨어 고장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애플 지원팀에 연락하여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도록 요청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