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손전등 안됨: 진단 및 해결 방법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을때나 어두운 곳에서 불빛을 밝히거나 물건을 찾는 등 스마트폰에서 손전등(플래시) 기능은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갑자기 아이폰 손전등 안됨 증상이 있어 당황할 때가 있으셨나요?

이러한 문제들은 해결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갑자기 아이폰 손전등 안됨 증상이 있을 때 답답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iPhone에서 LED 플래시 확인하기

  1.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하여 아래로 스크롤하여 ‘접근성’을 찾아 탭합니다.
  2. ‘경고 시 LED 플래시’를 탭한 다음, ‘경고 시 LED 플래시’ 옆의 토글을 켜서 iPhone에서 LED 플래시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iPhone 잠금

LED 플래시가 여전히 작동하는지 알아보려면 iPhone이 잠겨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실, iPhone을 잠그려면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화면을 5분 동안 만지지 않으면 iPhone이 자동으로 잠깁니다. 물론, 수면 또는 깨우기 버튼을 눌러 즉시 잠글 수도 있습니다.

iPhone을 식히기

너무 많은 사진을 찍거나 더운 환경에서 사진을 찍으면, 사용으로 인해 iPhone이 과열될 수 있으므로 LED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시간 동안 iPhone을 끄고 나서 기능을 테스트해보세요.

방해 금지 모드 끄기

방해 금지 모드를 켜면 LED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iPhone 화면의 ‘설정’ 앱으로 이동한 다음 ‘방해 금지’를 탭합니다. 그런 다음 ‘수동’을 끄거나 활성화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 끄기

손전등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인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카메라 앱이 열려 있는지 여부입니다. 손전등과 카메라 앱 모두 플래시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기능이 현재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닫는 방법:

  1. 홈 버튼이 있는 아이폰의 경우 홈 버튼을 두 번 클릭하거나, 홈 버튼이 없는 아이폰의 경우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합니다.
  2. 이렇게 하면 앱 스위처가 열리며 배경에서 계속 실행 중인 최근 사용한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3. 앱 스위처를 열고 카메라를 닫습니다.
  4. 카메라 위로 스와이프하여 앱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5. 카메라 앱을 다시 실행하여 아이폰 손전등이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관련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여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닌지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 끄기

아이폰의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으로 내려갈 경우 배터리가 부족하면 손전등과 같은 전력을 많이 소모하는 기능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면 손전등을 작동시키기에 충분한 전력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을 충전기에 연결하여 충분한 에너지를 얻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이 충분히 되면 손전등이 다시 작동해야 합니다.

저전력 모드 끄는 방법:

  1. 설정으로 이동하여 배터리를 선택하세요.
  2. 스위치가 커켜있으면 저전력 모드 아이콘을 검색하고 끕니다
  3.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제어 센터를 엽니다.
  4. 제어 센터에서 저전력 모드 아이콘을 찾아 끕니다.
  5. 손전등 아이콘을 탭하여 켭니다.
  6. 제어 센터에서 손전등 아이콘을 켭니다.

저전력 모드를 끄고 손전등을 테스트하기 전에 아이폰을 재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하드 재시작

이 방법은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아이폰의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포함한 여러 아이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 잠자기/깨우기” 버튼을 누르고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2. iPhone 7 사용자는 다른 버튼을 사용합니다. 홈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함께 누릅니다. iPhone 8/X 이후 사용자의 경우, 볼륨 업 버튼을 눌렀다가 빠르게 놓고, 볼륨 다운 버튼도 마찬가지로 눌렀다 빠르게 놓은 후,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iCloud에서 iPhone 복원

  1. ‘설정’ > ‘일반’ > ‘초기화’로 이동한 다음,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iPhone의 모든 콘텐츠를 지우면, 플래시가 작동하는 이전 버전으로 iPhone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iPhone을 다시 시작하면, “안녕하세요” 화면을 통해 iPhone의 플래시가 이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을 완전히 새 것으로 교체하세요.
  3. ‘iCloud 백업에서 복원’을 탭하여 iCloud 백업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iPhone을 iCloud 백업으로 복원하여 iPhone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Tunes에서 iPhone 복원

물론, iPhone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Tunes 백업에서 iPhone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원하기 전에, 우선 iTunes 백업에 iPhone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1. USB 케이블로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컴퓨터는 자동으로 iTunes를 실행합니다.
  2. 먼저 iPhone을 백업해야 하는 경우, “지금 백업하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 복원하기”를 클릭하여 iTunes 백업에서 iPhone을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3. 그런 다음 iTunes 백업 파일을 선택하여 iPhone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신 iOS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면 iPhone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Phone을 업데이트하기 전에 장치가 완전히 충전되어 있고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1.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여 운영 체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으면 “지금 업데이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iOS 버전을 업그레이드합니다.

iPhone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백업되지 않은 중요한 파일을 옮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iPhone, iPad, iPod 및 기타 iOS 장치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ApiqueSoft iPhone을 사용하는 것이 iTunes의 대안으로 추천됩니다.

  1. iPhone 또는 기타 iOS 장치에서 메시지, 연락처, 사진, 음악, 앱 데이터 및 기타 데이터를 쉽게 동기화합니다.
  2. iPhone에서 컴퓨터로 또는 iPhone에서 다른 iPhone으로 파일을 유연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를 직접 컴퓨터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3. 동기화 중에 데이터를 지우는 iTunes의 제한 없이 이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파일을 복사하고 iTunes 오류를 방지하며 파일을 즉시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에서 플래시 사용하기

이 해결책은 예상치 못한 방법일 수 있지만, 효과적입니다. 이는 아마도 iOS의 오류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플래시를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카메라 앱에서 플래시 사용하기:

  1.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플래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켜짐(On)’을 선택하고 사진을 찍습니다.
  3. 앱 스위처에서 카메라를 닫고 제어 센터에서 손전등을 켭니다.

Siri를 사용하여 손전등 켜기

손전등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소프트웨어 버그 때문일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Siri에게 손전등을 켜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제어 센터에서 손전등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어도 이 방법은 효과적입니다.

Siri를 설정하고 손전등을 켜는 방법:

  1. 설정을 열고 ‘Siri 및 검색(Siri & Search)’을 선택합니다.
  2. Hey Siri 듣기(Listen for “Hey Siri”)’와 ‘잠금 상태에서 Siri 허용(Allow Siri When Locked)’ 스위치를 켜고, 팝업에 나오는 지시에 따라 Siri가 당신의 목소리를 인식하도록 합니다.
  3. Siri 음성 명령을 사용할 준비가 되면, “Hey Siri, 손전등 켜줘”라고 말합니다.
  4. Siri가 손전등이 켜졌다고 알려줄 것이며, 손전등이 즉시 켜집니다.

iPhone 설정 재설정하기

이 방법은 들리는 것만큼 극단적이지 않습니다. 파일과 대부분의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설정과 환경 설정은 유지되지 않습니다. iPhone을 재설정하면 모든 설정이 기본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배경화면이나 벨소리와 같은 설정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면 손전등 작동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설정이나 환경 설정을 해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Phone 설정 재설정 방법:

  1. 설정으로 이동하여 ‘일반(General)’을 선택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iPhone 전송 또는 재설정(Transfer or Reset iPhone)’을 선택합니다.’
  3. ‘재설정(Reset)’을 탭합니다.
  4. ‘모든 설정 재설정(Reset All Settings)’을 선택합니다.

Apple 지원에 연락하기

제가 설명한 해결책 중 어느 것도 아이폰 손전등 안됨의 오작동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에는 애플 지원에 연락하여 서비스 및 수리 세션을 예약해야 할 것입니다. 가까운 곳에 Apple 서비스 센터가 없다면, 근처의 공식 수리업체를 찾아 기술자가 아이폰을 검사하여 정확한 하드웨어 문제를 파악하고 수리를 진행할 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AirTag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 (iOS 17)

아이폰 스크린샷 빠르게 캡쳐 하는 방법 9가지

iOS 17.2 베타 저널 앱 도입 및 기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