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갤럭시 S24 시리즈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시작하여 온라인에 자세한 변경 사항을 게시했으며, 이 업데이트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가 프레임 안에 있을 때 갤럭시 S24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삼성은 이번 주 초에 첫 갤럭시 S24 업데이트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2월 22일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한국에서는 업데이트가 조금 더 빨리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의 포럼에서 회사는 이 첫 번째 업데이트에 대해 이전에 제공된 모호한 공지에 비해 더 크고 자세한 변경 사항을 개요합니다.
삼성은 이전에 새로운 “생동감” 디스플레이 슬라이더에 초점을 맞췄지만, 이번 업데이트의 대부분의 변경 사항은 실제로 카메라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것은 “음식 모드” 개선, 고해상도 모드에서의 더 나은 밝기 처리, 전문 RAW 앱에서 DNG 파일을 볼 때 갤러리의 수정을 포함합니다.
또한, 확대 시 더 나은 텍스트 선명도, 사진의 피사체에 대한 더 나은 색상 및 노출, 개선된 비디오 품질과 같은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 수정사항도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후면 카메라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특히 이것이 “역광 조건”에서 촬영될 때를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움직임이 몇 년 동안 삼성 카메라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였기 때문에, 어떤 개선도 훌륭한 소식입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업데이트 변경 사항
- 고화소 모드에서 역광으로 촬영할 때 밝기를 조정하여 이미지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 고배율 줌 사용 시 텍스트의 선명도가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
- 후면 비디오 녹화 시 선명도와 화질이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
- 사진 모드 미리보기에서 실내 환경의 어두운 영역의 밝기가 증가되고, 사람의 선명도가 부드럽게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
- 음식 모드에서 색상 데이터를 추가 적용하여 표현이 향상되었습니다.
- 야간 모드에서 채도와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여 색상이 향상되었습니다.
- 전문 RAW 앱에서 새로운 형식 DNG를 촬영한 후 갤러리에서 확대할 때 이미지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 후면 사진 모드에서 역광 조건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표현이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
- 사진 모드에서 피사체(사람, 꽃 등)의 노출과 색상 표현이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
이 업데이트는 현재 한국에서 출시되고 있으나, 미국을 포함한 다른 지역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